메뉴로고
메뉴

  셀라피소식


[칼럼] 피부과 쁘띠 성형 시술, 연령대별 ‘얼굴 균형’을 맞춘 시술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셀라피의원 작성일20-09-08 15:08 조회78회 댓글0건

본문

a0b60b812c7896785b56cc69c6ccff4f_1599545289_2318.jpg


‘쁘띠성형’은 절개가 필요 없고, 수면마취 등을 하지 않아도 외모의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최신식 시술 방법이다. 각종 레이저, 주사시술 등이 대표적이며 성형수술에 비해서 붓기, 멍, 출혈 등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쁘띠성형 시술이 있는 만큼 젊은 나이인 20대부터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연령대별에 알맞은 시술을 하며 얼굴의 밸런스, 조화로움을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안티에이징에 최적화된 시술로는 ‘리프팅’이 있다.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고주파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게 나뉘는데 이 안에서도 자신의 연령대에 맞는 것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슈링크 리프팅의 경우 10~2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초음파를 섬유근막층부터 진피까지 조사해 피부탄력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는 큰 자극이나 부작용이 없고 간단해 2030 연령대에서도 많이 찾는 방식이다. 

초음파 레이저와 더불어 많이 찾는 방식은 RF고주파 리프팅이다. 주름이 어느정도 진행되었을 시기에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방식으로, 피부 진피층에 50~60도 정도의 열을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피부 노화의 핵심에 맞춘 리프팅이다. 

깊은 목주름이나 혹은 깊고 넓은 여드름 흉터 등이 있다면 에어젯 리프팅이 도움될 수 있다. 강력한 공기압을 이용한 것으로, 피부를 축 처지게 잡아당기는 섬유조직을 끊어내면서 그 부위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흉터를 비롯해 탄력과 주름 개선 등에 도움된다. 실리프팅은 중장년층에서 많이 찾는 리프팅이다. 노화가 진행돼 처진 피부에 인체에서 분해되는 의료용 특수 녹는실을 피부진피와 피하지방 사이에 삽입, 콜라겐과 섬유 세포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개선하게 된다. 

쁘띠성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보톡스’ 시술도 있다. 보톡스 약물을 주사한 부위의 근육이 국소적으로 마비돼 주름 개선, 불필요하게 발달된 근육을 퇴축 시키는 방식이다. 사각턱 근육, 승모근, 종아리 근육 등 근육이 발달한 곳이나 눈밑 주름, 미간 주름, 팔자주름 등 깊고 자잘한 주름이 신경쓰이는 곳에 5~10분 이내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필러도 빼놓을 수 없는 쁘띠성형이다. 피부 구성성분인 히알루론산과 동일한 생체 고분자 물질을 팔자주름이나 광대 등 얼굴의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시술하는 방법이다. 지방이식 등의 방법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탱탱하고 볼륨감 있는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 특히 둥근 마이크로 캐뉼라 주사를 사용하게 되면 보다 더 안전하면서 촘촘한 시술이 가능하다. 

셀라피클리닉 광화문점 박준명 원장은 “사람은 누구나 노화라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연령대에 따라 저마다 외모의 고민이 다를 수밖에 없다. 누군가 시술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해서 따라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연령대나 고민 등에 걸맞은 쁘띠성형을 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며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